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경제

대학생 KTX 싸게 타는 법-내일로 두 번째 이야기, 청소년 드림

by 빡빡이네 2023. 2. 10.
반응형

이번에 저희 아이가 대학에 진학하면서 오리엔테이션 참석부터 KTX를 타고 다녀야 하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3시간 정도의 장거리이다 보니 왕복 기차요금이 후덜덜하더라구요. 그래서 가장 저렴하게 KTX를 타는 법 알아보았습니다.

KTX 싸게 타는 법

1. 내일로 두번째이야기

레츠코레일-LetsKorail 또는 모바일 코레일톡에 접속합니다. 자유여행-국내여행패스-내일로 두번째이야기 클릭.
'내일로'는 전 국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자유여행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KTX와 일반 열차의 좌석을 일반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7일권과 3일권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만 29세 이하의 경우는 선택 3일권의 경우 KTX를 왕복 6만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 3일권의 경우 연속 3일이 아니라 유효기간 7일 중 3일을 선택하는 것이니 KTX를 이용하는 마지막 날을 여행의 마지막날로 설정하여 여행 시작일을 잡으면 빨리 예매할 수 있습니다.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 패스 가격

예를 들어 순천 <->용산의 경우 일반 승차권은 평일 기준 43,000원이어서 왕복 86,000원이지만, 내일로 두번째이야기 선택3일권을 이용할 경우 6만원에 이용할 수 있어 26,000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부산의 경우는 59,800원 왕복119,600원이므로 59,600원이나 절약이 되네요.
단순한 여행 목적이 아니라 주말에 학교와 집을 오가는 경우라면 할인된 가격이 편도기준 3만원이 넘는 구간에서 이용하는 것이 유리할 것 같아요.
내일로는 이용 시작일 기준 일주일 전부터 구매 가능하며 패스 구입과 동시에 좌석지정권 및 자유석(입석) 이용권 발매가 가능합니다. 가능한 빨리 예매를 하는 것이 원하는 좌석을 얻는데 유리합니다. 각 권종별 연간 4회까지만 사용가능합니다.

주의사항

2. 청소년 드림

청소년 드림 할인은 코레일 멤버십 회원 중 만 24세까지를 위한 상품으로 KTX 승차율에 따라 10~30% 할인해 주는 상품입니다. 열차별 공석을 활용하는 상품이라 공석이 없는 경우는 원하는 시간에 이용하지 못할 수 있고 대상 열차가 많지 않습니다. 코레일톡이나 레츠코레일에서 청소년 인증을 받은 후 출발 1일 전까지 할인 대상열차 예매 시 할인됩니다.

승차권예약-할인승차권-상품선택 청소년드림-구간선택-좌석선택-요금결제 시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용산에서 순천의 경우 30% 할인요금이 적용되어 30,100원입니다.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의 경우와 가격 차이가 거의 없지만 청소년드림의 경우는 해당 열차가 제한적이라 내일로를 이용하는 것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는 연 4회까지만 이용할 수 있으니 나머지는 청소년 드림 상품으로 이용하면 기차요금을 아낄 수 있을 것 같네요. 청소년 드림은 1일 2회, 구입일 기준 1개월에 8회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 주말에 집에 오가는 학생의 경우 미리 예매해서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고물가시대 조금이라도 아껴야 하는 경우 장거리 이용하시는 분들이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